화전동 꽃밭마을 벽화골목화전동 꽃밭마을 벽화골목

at 2012. 10. 9. 00:31 | Posted in 사진| 즐거운여행

고양시 덕양구 화전동에 예쁜 벽화마을이 조성되어 있다기에 주말에 시간을 내어 달려갔다.

자동차로 이동하였지만 경의선 화전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으로도 편리하다. 

화전역에서 덕양중학교 쪽으로 발길을 이동하면 벽화골목을 만날수 있으며 덕양중학교, 덕은초등학교 주변 일대가 벽화골목이라고 한다. 주말에 방문했음에도 동네 어르신 몇분만 뵈었고 아주 조용하고 한적한 마을이었다.

근처에 군부대도 있다고 하고, 다른 포스팅을 보니 내가 미처 담지 못한 예쁜 벽화들도 골목골목 숨겨져 있는것 같다.

요즘 같은 가을날에는 벽화마을에서 사진을 담고, 노을공원 등에서 일몰을 담는것도 좋을 듯 하다.


화전동 벽화마을

내가 좋아하는 골목길에 들어서자 마자 셔터를 마구 눌러본다.

이곳은 벽화마을 입구는 아니고 코사마트(?) 옆이 시작점이다.




화전동 벽화마을

꽃밭마을이라는 이름에 맞게 유독 꽃 그림이 많다.




화전동 벽화마을

할머니의 윗옷과 담장의 꽃이 어울린다. ^_^




화전동 벽화마을

다소 심심한 그림이 많다는 생각도 들고...



화전동 벽화마을

담장이 부서진건지 부순건지..그래서 더욱 벽화가 잘 어울리는 것 같다.




화전동 벽화마을

형형색색 예쁜담장이 있는 집에 저도 살고 싶어요!~.




화전동 벽화마을

다소 노티나는 색감의 남녀커플이 ..!!




화전동 벽화마을

이런 스타일의 담장도 깔끔하고 마음에 든다.




화전동 벽화마을

가다보면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마주보고 있는데요.

잠깐 휴식도 취하고 푸른 하늘을 보고 누워있으니 기분까지 상쾌해지더라구요~

은행나무 아래에서 도시락 까먹고 싶은 충동이 ㅎㅎ




화전동 벽화마을

학교 운동장에 축구하는 동네 꼬마녀석들이 없으면 이상하죠!~




화전동 벽화마을

줄줄이 늘어선 타조. 이 벽화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어요.

골목길에 지나가는 사람있으면 함께 담아보려고 했는데, 주민들이 안보이시더라구요 ;;

그만큼 조용한 동네...


RICOH GXR M + Heliar 15mm F4.5